이번 성과 공유회는 리드 팀과 협력 플레이어로 구성된 연합팀, 전담 코디네이터는 물론 VC 투자심사역, 스타트업 관계자 및 다양한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였는데요.
브이피피랩은 성과 발표와 VC 밋업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시상식에서 "임팩트상"을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
'신한스퀘어브릿지'란 무엇일까요?
신한스퀘어브릿지는 신한금융그룹과 신한금융희망재단, mysc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단위의 스타트업 혁신 성장 플랫폼입니다. 인천 · 대전 · 대구 · 제주 · 베트남을 중심으로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부터 엑셀러레이팅, 오픈 이노베이션까지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에서는 환경 · 자원 · 농업 분야의 유망한 23개 연합팀을 선발하여 지역의 실질적인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탄탄히 구축함과 동시에 제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봄과 가을철 전력계통의 불안정성을 해결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휴일에도 수요관리(DR)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할 예정입니다.
전력 당국이 휴일 DR을 도입한 것은 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이 높아지면서 특정 시기 전력 계통의 불안정성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제도는 봄과 가을 같은 전력 수요가 적지만 변동성이 큰 시기에 실시간 전력 수급 안정을 위한 조치로, 기존에 평일에만 운영되던 '신뢰성 DR'을 휴일까지 확대 적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휴일 DR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수급 변동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수단으로, DR 활용도를 높이고 전력계통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